속초 만석닭강정 본점 순살

 

만석닭강정


속초에 오면 닭강정 가게가 정말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중앙시장에 있는 만석닭강정으로 소개해 보겠습니다. 만석닭강정은 속초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있습니다. 물론 가게에서 판매하고 곳도 있지만, 백화점이나 푸드코트 매장에서 이벤트 형식으로 잠깐 판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석닭강정은 양념 자체가 워낙 맛있어서 유명해진 닭강정인데 한번 소개해 보겠습니다.

 

 

 

 

만석닭강정은 속초 시장에 두 군데에 있습니다. 시장 안에 있는 만석닭강정, 시장 입구 쪽에 있는 만석닭강정입니다. 가장 유명한 곳은 역시 중앙시장 중간에 있는 만석닭강정이고 여기가 1호점이고 최초의 만석닭강정 가게라고 보시면 됩니다.

 

 

표창장을 받을 정도로 유명해진 가게입니다. 보통맛, 핫끈한맛이 있고 양념이 있는게 싫다면 후라이드도 있습니다. 순살 같은 경우는 가슴살 위주로 이루어진 닭강정이라서 다소 퍽퍽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뼈하고 순살하고 호불호가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주말 저녁에 방문해서 그런지 사람이 정말 많았습니다. 만석닭강정 입구에서 시장 뒤쪽으로 이루어진 줄을 보니깐 정말 인기가 많다는 것을 실감했습니다. 줄이 너무 길어서 다른 가게까지 피해가 갈지 걱정 됐는데 다행히 만석 닭강정 자체의 건물로 이루어진 곳에서 대기할 수 있었습니다.

 

 

예전에 만석닭강정 위생으로 이슈가 되고 나서 전체적으로 바뀐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직원들 모두 하얀색 위생복을 입고서 작업하는 모습입니다. 왠지 위생 문제가 있고 나서 만석닭강정 이미지가 위생적으로 더 깨끗해졌다는 이미지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순살로 구매했고 이렇게 만석닭강정 박스에 포장해서 주고 있습니다. 만석닭강정 1호점은 매장에서 식사가 불가능하고 포장 판매만 하고 있었습니다. 일부 지점은 배달도 가능하다고 하던데 1호점은 포장만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포장을 뜯어보니 양이 정말 많았습니다. 2인분의 양은 아니고 4인분 정도 되는 양입니다. 사실 닭강정이라서 가격이 비싸다는 생각을 할 수 있지만 양 자체가 많아서 가격도 다소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매장에서 먹는 경우가 아니라 포장 같은 경우 식을 수 있는데 전자레인지에 저는 데워서 먹었습니다.

 

 

순살은 가슴살 위주라서 퍽퍽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가슴살 위주의 닭강정을 좋아하는 분들이 많아서 지금까지 만석닭강정이 유명해진 것 같습니다. 확실히 살보다는 닭강정의 양념 자체가 맛있어서 또 찾게 될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순살로 먹어봤지만, 다음에는 뼈로 먹어봐야겠습니다.

 

그리고 맛은 보통 맛으로 주문했는데 보통 맛은 매운맛이 하나도 없는 달달한 맛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살짝 매콤한 맛을 즐기고 싶다면 보통 맛 보다는 핫끈한맛으로 주문하셔서 먹는 것도 좋습니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