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휴게소 맛집 먹거리 소개

 

양평휴게소


양평휴게소는 이영자가 추천한 맛집으로 바로 소떡소떡이 유명한 가게입니다. 모든 휴게소에 소떡소떡이 있지만 아무래도 양평휴게소에서 판매하고 있는 소떡소떡은 방송에 출연해서 그런지 워낙 인기가 많아진 것 같습니다. 사람들이 간혹 양평휴게소와 가평휴게소를 헷갈려 하지만 엄연히 다른 휴게소이고 양평휴게소보다는 가평휴게소가 더 크다고 느낀 것 같습니다.

 

 

 

 

평일이라서 그런지 휴게소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많이 없었습니다. 주차 공간도 많았고 바로 앞에 산이 있어서 그런지 풍경이 멋있었습니다. 다만 다른 휴게소에 비해서 휴게소가 작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물론 주차 공간도 다른 휴게소에 비해서 적은 것 같습니다. 양평휴게소가 다른 휴게소보다 이용자도 적은 것 같고 평일이라서 그럴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건물 자체가 낮아서 그런지 작다는 느낌이 강한 것 같습니다. 저는 평일에 방문해서 그런지 사람이 없게 느껴진 걸 수도 있습니다. 제가 방문할 때 코로나로 인해서 식당 내부에서 식사하는 공간은 따로 없었습니다. 휠체어 보관대도 사진에 보시는 위치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호두과자도 맛있지만 휴게소에서 항상 만쥬는 판매하고 있는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만쥬는 꼭 휴게소뿐만 아니라 지하철에서도 판매하는 간식입니다. 옥수수 크림이 들어간 만쥬인데 어른보다는 많이 달아서 어린이 간식으로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오른쪽이 식사할 수 있는 식당인데 저는 밖에 음식을 사 먹으려고 따로 이용하지는 않았습니다.

 

 

호두과자는 가평에서 먹는 잣 호두과자가 정말 맛있다고 느꼈는데 요즘 인기가 많아서 그런지 양이 적어진 느낌이 들었습니다. 오늘 양평휴게소에서 파는 호두과자를 먹어봤는데 양도 되게 많았고 정말 맛있었습니다. 휴게소에 오면 호두과자는 항상 사 먹고 있는데 웬만한 휴게소에서 먹는 호두과자들은 정말 맛있는 것 같습니다. 호두과자는 3,000원 5,000원에 구매가 가능하고 박스 포장 형태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야채어묵, 소시지어묵, 옥수수, 통감자, 치즈스틱 등 여러 가지 메뉴가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휴게소에서 판매하고 있는 음식들의 가격은 전체적으로 비슷한 것 같습니다. 저렴하지도 비싸지도 않은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휴게소 자체에서 먹는 음식들은 여행의 기분이나 친한 사람들끼리 오기 때문에 더욱 맛있게 느껴질 것 같습니다.

 

 

휴게소 앞에 테이블 공간이 있어서 여기서 드셔도 될 것 같습니다. 코로나로 문제가 될 수 있어서 각 테이블의 위치는 서로 간격 있게 두신 것 같습니다. 공용으로 이용하는 휴게소이다 보니 테이블을 이용하셨다면 다음 사람이 이용할 수 있도록 뒤처리만 깨끗하게 한다면 좋은 휴게소가 될 것 같습니다.

 

사진에는 따로 남기지는 않았지만, 양평휴게소에 편의점, 카페들도 있어서 혹시 차 종류나 커피 종류를 드시고 싶다면 카페를 이용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편의점은 휴게소 가장 끝에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