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주차 요금 자유이용권 이용하기 Tip

 

롯데월드


일단 저는 롯데월드를 평일에 다녀왔습니다. 많은 사람이 롯데월드는 평일에 사람이 많을까 주말에 사람이 많을까 생각하지만, 정답은 둘 다 많습니다. 어떤 경우는 주말에 없는 경우도 있고 평일이 주말처럼 많은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방학 시즌이나 시험 기간을 피해서 가는게 최대한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이 많을 경우 매직패스 시스템을 이용해서 이용하고 싶은 놀이기구를 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옛날에는 롯데월드를 이용하면 주차가 무료였지만 최근 롯데월드를 이용해도 주차비를 내는 시스템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반드시 출차하기 전에 사전 정산 시스템에서 정산하시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롯데월드를 이용할 경우 주차요금은 3시간까지 무료이며, 3~8시간 이용하는 경우 최대 3,000원이라는 요금이 발생합니다.

 

롯데월드에서 무언가를 구매해서 영수증을 발급받았다면 모두 챙기는게 좋습니다.

 

 

아침에 촬영하지를 못해서 마감 이후에 촬영한 모습인데 최근 할로윈 시즌이라서 그런지 되게 잘 꾸며놓았습니다. 롯데월드는 매 시즌마다 분위기에 맞게 변하고 있어서 이번에는 할로윈 시즌에 입장해서 그런지 할로윈 분위기였습니다.

 

 

저는 평일에 방문했는데 아무래도 코로나 문제도 있어서 그런지 사람은 많이 없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느낀 거지만 평일 화요일, 수요일이 사람이 가장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만 코로나로 놀이기구를 운영하지 않거나 일찍 종료되는 경우가 많아서 아쉬웠습니다.

 

 

롯데월드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는 식음료 코너는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했고 사진처럼 머리띠를 구매할 수 있는 캐릭터 샵도 이용이 가능했습니다. 역시 롯데월드에 오면 머리띠는 필수인 것 같습니다. 사람이 정말 많았습니다.

 

 

롯데월드는 역시 어드벤처에서 노는 것도 재밌지만 밖으로 나오면 매직아일랜드가 있습니다. 성에서 사진 찍는 것도 정말 멋있습니다. 주말이라면 밖에 나오면 사람이 많았을 텐데 사진으로 보시면 아시겠지만, 사람이 정말 없었습니다.

 

 

가장 처음으로 이용했던 놀이기구가 혜성특급입니다. 저는 혜성특급을 매직패스로 이용했는데, 대기 시간이 길어질 경우 저처럼 매직패스를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매직패스는 자유이용권을 구매하면 최대 1인 3개까지 예약이 가능합니다. 물론 시간마다 예약 가능한 인원수 제한이 있어서 경쟁률이 치열하지만, 운이 좋다면 예약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파도타기 놀이기구가 사라지고 자이로스핀 놀이기구입니다. 날씨가 좋지 않아서 가끔 비가 내리기도 했지만, 비가 내려도 역시 놀이기구를 타려는 사람은 많았습니다. 줄이 길어도 탑승 인원이 많은 놀이기구는 사람이 금방 줄어서 타기가 수월했습니다.

 

 

역시 롯데월드 대표 놀이기구는 자이로드롭, 아틀란티스입니다. 롯데월드에서 가장 많이 줄을 서는 놀이기구이고 가장 오래 기다려야 하는 놀이기구입니다. 매직패스로 이용하려고 해도 워낙 경쟁률이 치열하기 때문에 저도 매직패스 예약에 실패했습니다. 저도 기다려서 이용했는데 평일에 방문했는데도 불구하고 약 2시간 정도 기다리고 탑승했습니다.

 

 

예전과는 다르게 매직아일랜드 성이 빔을 쏴서 보여지고 있어서 되게 신기했습니다. 지금은 할로윈 시즌이라서 약간 호러스럽게 되어 있지만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좀 더 이쁘게 바뀔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나가기 전에 파라오의 분노를 이용했는데 이 놀이기구도 은근 이용하는 사람이 많은 놀이기구입니다. 마감 시간에 타서 그런지 50분 정도 기다리고 탑승했던 것 같은데 무서운 놀이기구는 아니지만 한 번쯤 타 볼만한 놀이기구입니다.

 

평일에 방문해서 전체적으로 놀이기구를 많이 탑승했던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위에서도 말한 것처럼 코로나로 단체로 이용하는 놀이기구는 운영하지 않거나 조기 종료되는 경우가 있어서 운휴하는 놀이기구가 많았습니다. 그래도 인기 있는 놀이기구는 모두 운영하는 것 같으니 적절한 기간을 선택하셔서 방문하시는게 좋겠습니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