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장시장 맛집 잡채김밥 원조치즈누드김밥

 

 

원조치즈누드김밥


김밥은 보통 김밥천국이나 편의점에서 포장되어 있는 간편식으로 생각합니다. 알고보면 김밥도 여러 재료 햄, 치즈, 단무지, 시금치 등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가 있습니다. 솔직히 김밥이라고 생각하면 맛집이 과여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게합니다. 삼겹살 김밥이라고 하면 특색있는 메뉴라고 생각되지만 광장시장에서 만난 김밥을 소개합니다. 치즈 누드김밥이며 일반적인 누드김밥은 분식집에서도 종종 팔기도 합니다.

 

 

 

 

원조치즈누드김밥은 예전에 SBS 프로 백종원 3대천왕에서 백종원이 다녀온 곳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새벽부터 문을 열어 아침에 출근하는 직장인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종로5가쪽 광장시장 입구가 아니라 종로 4가 부근 사거리에 있는 광장시장 입구 쪽에 있습니다. 찾기가 많이 어려우니 지도로 표시된 곳으로 오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 아침 일찍 간 게 아니라 토요일 오후에 찾아갔는데 많은 사람들이 이미 테이블에 앉아서 먹고 있었습니다. 사진에는 없지만 서서 드시는 분들도 있었고 최근 유튜브에 방영되고 점차 모르던 사람들에게 알려지면서 더 유명해진 느낌이 들었습니다.

 

광장시장은 보통 빈대떡이나 육회가 유명하기로 소문났는데 알고보면 광장시장 여기저기를 찾아보면 유명한 맛집들이 많습니다. 포장마차에서 끓여주는 라면 가게도 있고 회를 파는 곳도 있고 칼제비를 파는 맛집들도 있습니다. 이미 가보신분들도 계시겠지만, 예전에 예능 방송에도 나올 정도로 광장시장 길거리는 정말 유명합니다.

 

 

주문하면 아주머니께서 즉석에서 김밥을 말아서 접시에 주시는 것 같습니다. 사람이 많아도 워낙 아주머니께서 김밥을 싸는 속도가 엄청 빠르셔서 오래 기다리지는 않습니다. 어묵도 판매하고 있어서 김밥, 잡채, 어묵 3가지를 주시는데 단품만 구매가 가능하기도 합니다.

 

 

옆쪽에서도 다른 아주머니가 김밥을 말고 계시는데 양쪽 모두 같은 가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맛도 동일하고 인기가 많아서 그런지 바쁠 때도 양쪽에서 판매하시는 것 같습니다.

 

 

 

누드치즈김밥만 2,000원이고 위처럼 세트로 먹으면 3,500원입니다. (어묵 2개 포함) 방송에 의하면 김밥을 못 싸서 누드김밥으로 종목을 변경하셨다고 합니다. 요즘 500원짜리 어묵은 찾기 힘든데 어묵도 한 꼬치에 500원에 판매합니다. 어묵 국물은 종이컵에 셀프로 퍼서 드실 수 있습니다.

 

 

김밥이랑 잡채랑은 처음 먹어봤는데 확실히 색다른 매력을 가진 조합인 것 같습니다. 원래 잡채를 좋아해서 김밥이랑 같이 곁들여 먹으니 확실히 맛있습니다. 김밥 속 재료는 일반 김밥과 동일하게 치즈 김밥입니다. 그리고 옆에 양념으로 고추 양념장을 주시는데 이거를 김밥에 얹어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양념장이 맛있어서 추가로 더 가져다 먹을 정도였는데 전체적으로 맛있게 먹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