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쿡 콘치즈 만두 에어프라이어

 

콘치즈 만두


콘치즈는 콘옥수수, 치즈만 있으면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간식입니다. 집에서 어린이 간식으로도 자주 먹는 간식이고 음식점에서는 주로 술집이나 매운 음식들이 나오는 곳에서 콘치즈가 나오기도 합니다. 그런데 얼마 전에 소셜커머스를 보다가 콘치즈가 아닌 만두를 판매하고 있어서 한번 주문해봤는데 신기해서 한번 리뷰를 써봤습니다.

 

재료 : 콘치즈 만두

 

 

따로 협찬이나 지원을 받은 상품도 아니고 개인적으로 궁금해서 구매해봤습니다. 사실 콘치즈는 치즈 가격이 비싸서 사실 저렴한 간식이 아니기도 합니다. 가끔 집에서 먹을게 없을 때 종종 해 먹는 콘치즈인데 이번에는 만두를 먹어봤습니다.

 

아무래도 냉동식품이라서 배송 기간이 빨라야 좋은데 더운 여름에는 주문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그렇지만 날씨가 쌀쌀하거나 추운 겨울에는 날씨가 추워서 그렇게 배송 기간에 급박하게 서두를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도착할 때까지 얼마나 걸리는지 시간을 잘 체크하셔서 주문하시는게 좋습니다.

 

 

콘치즈 만두를 판매하는 곳도 많지만 보고쿡이란 곳에서 판매되는 제품입니다. 개그맨 김민경씨가 먹어서 유명해진 만두입니다. 김민경씨 말고도 유튜브에서 콘치즈 만두를 검색하면 꽤 많은 유튜버가 먹은 만두인 것 같습니다.

 

300g 기준으로 735kcal 이고 300g은 만두 기준으로 대략 15~20개 정도 들은 것 같습니다.

 

 

도착하자마자 바로 먹어보려고 조리 방법을 읽어봤습니다. 프라이팬, 에어프라이어 2개 중 하나를 선택해서 조리가 가능하고 간단하게 먹고 싶다면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구매하실 생각이라면 대부분 봉투에 조리 방법이 기재되어 있으니 보고서 조리하는게 좋습니다.

 

 

 

저는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해봤는데 일단 기름이 없어서 금방 탈 수 있으니 적절한 온도에서 조리하셔야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에어프라이어보다는 프라이팬에 기름을 둘러서 튀겨먹는게 맛있다고 생각합니다.

 

에어프라이어로 조리시 180도 이하 온도로 천천히 구워주셔야 만두가 타지 않고 조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두 특성상 앞, 뒤로 뒤집으면서 조리를 해주셔야 한쪽 면만 타지 않고 골고루 익힐 수 있으니 잘 조리를 해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에어프라이어는 기름 없이 튀겨지는 형태라 노릇노릇한 식감이 없는 것 같습니다. 반면에 기름으로 튀겨진 만두는 사진으로만 봐도 노릇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오래 튀기면 사진처럼 만두 속에 있는 치즈가 튀어나올 수 있으니 약한 불로 천천히 튀겨주는게 좋습니다.

 

에어프라이어, 프라이팬 두개다 조리해서 먹어봤는데 에어프라이어 보다는 프라이팬에 기름을 충분하게 둘러준 다음에 튀겨주는게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콘치즈는 맥주 안주인데 콘치즈 만두도 가끔 밤에 생각날 때 맥주랑 같이 먹는 것도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