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타이거새우 요리 칠리새우 레시피

 

블랙타이거새우 요리 칠리새우


블랙타이거새우는 사실 그냥 구워 먹거나 튀겨 먹어도 맛있는 새우입니다. 그래도 블랙타이거새우를 조리해서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방법이 있기 때문에 한번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블랙타이거새우를 칠리새우 형식으로 먹었는데 그냥 먹었을 때 보다 훨씬 맛있고 살 자체가 많아서 다음에 또 해 먹어보려 합니다.

 

재료 : 블랙타이거새우 / 마늘 / 청양고추 / 칠리소스 / 버터

 

 

청양고추는 새우의 잡내나 비린 맛을 잡아주기 때문에 준비하는게 좋습니다. 칠리소스 같은 경우는 직접 조리 하지 않아도 마트에서 만들어진 칠리소스를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직접 조리 하는 것보다 마트에서 구매해서 먹는게 좋습니다. 저도 칠리소스를 만들까 생각해봤는데 칠리소스에 필요한 재료도 부족하고 재료를 구매하는 비용보다 칠리소스를 구매하는 비용이 훨씬 저렴해서 만들어진 칠리소스를 구매했습니다.

 

사진에는 없지만, 버터도 준비해주셔야 합니다.

 

 

가장 먼저 프라이팬을 달궈주시고 버터를 녹여주시면 됩니다. 불은 중불로 해주시고 불을 쎈 불로 가열하면 버터 자체가 탈 수 있기 때문에 중불이나 약불로 조리해주시면 좋습니다.

 

 

버터를 다 녹였다면 마늘하고 청양고추를 넣고 볶아주시면 됩니다. 마늘이 탈 수 있기 때문에 중불로 약하게 볶아주시면 됩니다. 마늘의 향과 청양고추의 향이 버터와 조화를 이룰 수 있게 조리하는 것입니다.

 

 

중불로 조리하다 마늘의 향과 청양고추의 향이 어느 정도 익었다 싶으면 사진처럼 블랙타이거새우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사진을 보기에는 새우살이 많은 것처럼 보이지만 열기를 가하면 새우살 자체가 축소되는 것 같습니다.

 

 

새우가 타지 않도록 앞뒤로 뒤집어 가면서 익혀주시면 좋습니다. 저는 후추를 살짝 첨가했지만, 후추는 사람 취향에 따라서 넣으셔도 되고 넣지 않아도 돼서 후추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새우살 자체에 후추를 살짝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요리가 블랙타이거새우로 칠리새우를 만들어 먹는 요리인데 위 사진은 칠리소스를 넣기 전 모습입니다. 칠리소스를 넣기 전 위 사진처럼 그냥 드셔도 정말 맛있습니다. 버터 새우구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칠리소스를 넣기 전 새우와 넣고서 칠리새우를 조리한 새우로 나눠서 반반씩 해 먹었습니다.

 

 

그리고 준비해준 칠리소스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어렵게 조리하거나 재료가 많이 들어가지 않아서 조리 방법은 정말 쉬운 것 같습니다. 초보 요리자 분들도 새우 손질만 한다면 쉽게 해 드실 수 있으니 꼭 해 먹어 보시기 바랍니다.

 

 

 

사진처럼 칠리소스를 넣기 전 모습인데 칠리소스를 넣기 전 버터랑 볶아서 먹으면 버터의 향이 강하기 때문에 맛있었습니다. 칠리소스를 넣고서 먹는 새우하고 넣지 않고 먹는 새우 둘 다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이건 사람 취향에 따라서 선호하는 맛이 틀리기 때문에 둘 다 드셔보시는게 좋습니다. 새우를 가지고 요리할 방법이 정말 많지만, 오늘은 칠리새우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다음에 기회 되면 새우로 다른 요리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