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타이거새우 손질 레시피

 

블랙타이거새우 손질


블랙타이거새우는 일반적인 새우랑은 다르게 최대 30cm 이상 자랄 수 있는 새우로 평균적인 새우의 크기는 25cm 이상이라고 보면 됩니다. 옛날에는 볼 수 없었던 이 블랙타이거새우가 최근 유튜브나 TV에서 워낙 인기 있는 새우로 이슈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마트에서 장을 보다가 마침 블랙타이거새우가 저렴해서 사 왔습니다. 물론 냉동이고 12마리 정도가 상자에 들어있는데 가격도 저렴했습니다.

 

혹시 블랙타이거새우를 드시고 싶다면 온라인 주문이나 해산물 시장에 꼭 가지 않더라도 근처 대형마트에 가시면 냉동 블랙타이거새우를 많이 판매하고 있으니 상태 보시고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이 블랙타이거새우도 일반 새우랑 동일하게 먹으면 되지 않겠냐고 생각하지만, 살짝 다를 수 있어서 손질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재료 : 블랙타이거새우 / 가위

 

 

블랙타이거새우는 사진을 보시는 것처럼 줄무늬가 있고 일반 새우보다 살도 되게 많습니다. 하지만 일반 새우에 비해서 되게 껍질이 딱딱해서 먹기가 불편할 수 있어서 조리하기 전에 미리 손질하면 먹기가 쉬울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머리 부위에 있는 뾰족한 부위는 가위로 잘라 주시면 됩니다. 너무 뾰족하고 위험할 수 있으니 가위로 조심히 잘라주시면 됩니다. 블랙타이거새우를 손질하지 않고 그냥 먹는 분들도 계시지만 되도록 안전하게 드시려면 손질하는게 좋습니다.

 

 

가장 날카로운 부위는 머리 부분과 위 사진처럼 꼬리 부분에 날카로운 부위가 있습니다. 모든 블랙타이거새우나 일반 새우에게도 동일하게 있지만, 블랙타이거새우는 워낙 날카로워서 사진과 같이 가위로 잘라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내장을 제거해 주셔야 하는데 내장을 그냥 드시면 구토를 유발할 수 있어서 머리, 꼬리 부분의 날카로운 부분을 제거했다면 등 쪽에 가위를 넣어서 등 쪽 부분에 껍질을 잘라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사진처럼 내장이 나타나는데 모두 제거해 주시면 됩니다. 귀찮을 수 있지만, 미리 손질하면 나중에 먹기가 편해서 머리, 꼬리의 날카로운 부위와 내장은 필수로 제거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손으로 내장을 제거했지만 이쑤시개 같은 얇은 핀이 있으면 제거하기 쉽습니다.

 

 

블랙타이거새우는 대부분 냉동으로 수입되고 있어서 해동하시고 손질을 하실 텐데 처음 손질을 하시는 분들도 어려운 부분은 없으니 한 번쯤 손질을 해보시고 맛있는 요리를 해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머리 부위는 워낙 딱딱해서 기름에 튀겨 드셔도 되지만 다음에 기회 되면 머리 부위만 먹을 수 있는 레시피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에어프라이기나 프라이팬에 버터를 두르고 새우를 튀겨주셔도 정말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너무 오래 익혀도 살이 퍽퍽할 수 있으니 적당하게 익혀주는게 좋습니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