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대창 소곱창 에어프라이어 레시피

 

대창 & 소곱창


곱창, 대창, 염통 등 다양한 부위를 이제는 집에서도 즐길 수 있다는게 정말 좋아진 것 같습니다. 일반 정육점이나 요즘은 온라인에서도 곱창이나 대창을 쉽게 구매할 수 있는 간편해진 것 같습니다. 곱창은 워낙 손질이 까다롭고 위생이 중요하므로 주문할 때 가장 조심하셔야 합니다. 주문하기 전에 바로 섭취가 가능한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고 손질이 필요한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재료 : 소곱창 / 대창

 

 

인터넷으로 구매한 제품이며 밖에서 사 먹으면 소곱창 자체가 비싼 음식이라서 비싸게 먹을 수밖에 없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200g 기준으로 소곱창, 대창을 각각 만 원 미만으로 알아보고 구매했습니다. 인터넷에서 판매하는 업체마다 가격이 모두 다르고 곱창 상태에 따라서 가격도 모두 다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문하면 아이스팩이랑 같이 동봉되어 있는데 날씨가 더운 날에 구매한다면 살짝 녹아서 올 수 있으니 받자마자 바로 냉동보관 해주셔야 합니다.

 

곱창은 국내산을 구매하면 비싸겠지만 대부분 인터넷에서는 국내산보다는 수입산을 많이 판매하고 있고 가격도 그만큼 저렴하니 한 번쯤은 저렴한 가격에 드셔보셔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저는 국내산 제품이 아니며 소곱창은 아르헨티나 대창은 미국산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배송 오고 바로 먹지 않고 냉동실에 한 번 보관하고 이틀 후에 먹었습니다. 곱창 자체가 냉동 제품이라서 혹시라도 보관한다면 바로 먹지 않는다면 냉동보관 하시기 바랍니다. 냉동된 제품이라서 고온의 끓는 물에 바로 담가서 해동을 시켰습니다. 곱창, 대창 모두 진공으로 포장된 상태라서 물에 담가놓아도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곱창이나 대창의 경우 이미 손질된 상태이므로 따로 찬물에 씻거나 하지 않았습니다. 해동하고 바로 에어프라이어로 넣었으며 집에 에어프라이어가 없다면 프라이팬으로 조리하셔도 되며 저 같은 경우는 프라이팬에 조리할 경우 기름이 많이 튈 것 같아 1차로 에어프라이어에 조리했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온도 200도를 맞추고 약 15분간 조리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초벌 형식으로 에어프라이어에 굽고 2차로 프라이팬에 달구어 먹을 예정이라서 오랜 시간 조리하지 않았고 1차 초벌 형식으로 15분 조리했습니다.

 

 

200도 기준으로 15분 정도 조리한 모습이며 완전히 익힌 모습이 아닌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5분 조리 후 뒤집어 약 10분간 더 조리하여 초벌 상태를 만들어두었습니다. 완전하게 익히지 않은 상태로 또다시 프라이팬에 구워서 먹습니다.

 

곱창을 구매했던 사이트에서 설명서를 읽어보면 대창을 먼저 구우면 그 육즙에 곱창을 구우라고 하셨습니다. 저는 그래서 대창을 에어프라이어에 굽고 흘러나온 육즙은 따로 버리지 않고 곱창을 바로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똑같이 200도 온도 기준으로 15분간 초벌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