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우도 배시간 가는 방법 [성산항 출발]

 

제주도 → 우도 가는방법


제주도에서 오면 우도를 참 많이 방문하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우도가 유명하고 제주도와는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방문객이 늘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제주도에서 우도로 가는 방법은 반드시 배편으로 이동하셔야 합니다. 항구가 여러개 있을 수 있겠지만 저는 성산항으로 이동하여 우도로 이동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확한 명칭은 '성산포항종합여객터미널'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주차 자리도 넉넉하고 저는 성수기에 방문했는데도 주차 자리가 없지는 않았습니다. 물론 주차 비용은 유료로 이용되고 있고 하루 단위로 징수되고 있으니 차가지고 오시는 분들은 참고하셔서 주차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먼저 터미널로 들어오시면 배를 타기 위해서는 승선신고서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인원에 맞게 승선신고서를 작성하시면 되고 만약에 차를 끌고 우도로 들어가시는 분들은 차량 선적 양식에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우도로 차끌고 오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우도는 워낙 작기 때문에 차를 두고 가시는게 좋습니다.

 

 

번호표는 따로 안뽑으셔도 되고 승선신고서를 작성하시면 바로 매표소로 가셔서 표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다른 터미널은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 모르겠지만 따로 짐 검사없이 신고서만 제출하시면 배를 탈 수 있는 표를 받습니다.

 

 

 

성산 출발, 우도 도착하는 시간표입니다. 따로 시간표를 보지 않아도 30분 간격으로 배가 출발하고 있으니 시간대에 맞춰서 오시면 배를 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도에서 나오는 배편은 17시가 마지막 배편이니 시간 꼭 지키셔야 우도에서 나올 수 있습니다.

 

 

우도로 들어가는 가격입니다. 성인의 경우 왕복 요금으로 보시면 됩니다. 만약 차를 가지고 들어가실 경우 선적 비용도 위 사진으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왕복이 아닌 편도로만 들어가고 싶다면 편도 비용으로만 끊으시면 됩니다.

 

 

만약 가족 단위로 표를 끊으시면 여러 장이 아닌 1장으로 받습니다. 이 표를 가지고 배를 타는 선착장으로 이동하시면 표 검사 후에 배에 탑승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나 왕복으로 표를 끊으시고 표를 분실하실 경우 우도에서도 구매가 가능한 부분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간적 여유가 생기면 터미널 자체도 되게 커서 간단한 음료를 마실 수 있는 자판기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배편 시간에 맞추지 못해서 간혹 휴게실을 찾는데 터미널 자체가 커서 터미널 내부에서 대기하셨다가 배로 이동하시면 되겠습니다.

 

 

성산항에서 우도로 이동하는 배의 모습입니다. 사진에는 작게나와 있는데 생각보다 되게 크고 사람뿐만 아니라 차량 선적도 이 배에 같이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저는 차량 선적을 해보지는 않아서 나중에 차량 선적을 하게 되면 다음 리뷰에 상세하게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배에 승차 인원이 많아서 그런지 방 같은 곳에서 대기하는 공간이 있는데 사람이 많아서 저는 밖에서 대기 했습니다. 사실 성산항에서 우도로 이동하는 시간이 대략 30분 내외 인데 풍경을 보고 싶다하면 꼭 방이 아니더라도 바깥에서 대기하시면 됩니다.

 

 

우도에 도착한 모습입니다. 우도는 보통 대중교통이 발달하지 않아서 많은 사람들이 전기차, 전동스쿠터를 대여해서 구경하는 것 같습니다. 사실 우도도 작은 섬이지만 생각보다 걷기에는 많이 힘들 수 있어 자전거나 스쿠터를 대여해서 구경하는게 좋습니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