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C타입 케이블 USB 젠더 사용

 

맥북 C타입 케이블


맥북의 15인치 같은 경우 USB 케이블 포트가 탑재되어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15인치가 아닌 13인치같이 작은 맥북의 경우 USB 포트가 없습니다. 그래서 USB를 사용하는 케이블이나 마우스같이 유선형으로 되어 있는 제품은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저 같은 경우 맥북 본체가 C타입만 꼽을 수 있어 C타입 젠더를 구매했습니다. C타입 젠더를 구매하면 USB 포트가 지원되며 모든 USB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맥북을 사용하면서 내 노트북에는 왜 USB 포트가 없다고 생각한다면 C타입 케이블을 알아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C타입 케이블을 알아봤는데 정말 많은 제품이 있고 온라인 오프라인 모두 구매 가능합니다. 다이소에서도 봤는데 오프라인 마켓에서도 대부분 판매하고 있습니다. 대형마트 곳에도 공급물량이 있는 거로 아는데 가격이 다소 비싸지만 대부분 있습니다. 가격대가 다양하지만, 가격이 저렴해도 속도에서 큰 차이는 못 느끼니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구매하시는게 좋습니다.

 

 

가격대는 5천원에서 5만원까지 정말 다양한 가격에 다양한 브랜드로 있습니다. 솔직히 C타입 케이블은 정품이나 고가의 제품은 안 쓰더라도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도 비싼 케이블이 아니라 1만원 미만의 저렴한 케이블로 구매했습니다. 꼭 비싼 케이블이 아니더라도 속도나, 인식 반응은 모두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1만원 미만의 제품을 구매해도 C타입 케이블로 총 4개의 USB 포트를 꽂을 수 있는 구멍이 있습니다. 참고로 4개의 포트가 있더라도 1개만 지원하는게 아니라 4개 동시에 구동이 가능합니다. 요즘은 맥북뿐만 아니라 C타입으로 된 핸드폰에도 연결하면 작동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이런 케이블을 구매하는 경우 일부 포트가 인식이 안 될 수 있으니 수령하시고 반드시 테스트해 보시기 바랍니다.

 

 

맥북에 꽂아서 사용해봤는데 역시 사용도 잘되고 인식률도 좋았습니다. 아이폰을 아이튠즈에 연결하면 USB로 연결하는데, 역시나 젠더를 사용해 아이폰을 연결해봤는데, 무난하게 인식도 잘되고 데이터 전송 속도도 모두 좋았습니다. 확실히 없을 때와 있을 때 차이를 느껴보면 일부 불편함은 모두 해결된 것 같습니다.

 

 

제조 국가는 중국인데 요즘은 중국 제품도 잘 나오고 가격도 가성비에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저렴한 제품으로 구매하고 얼마나 사용할지 모르겠지만 최대한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C타입으로 사용 불가능했던 마우스도 연결해봤는데 인식도 잘되고 마우스도 잘됩니다. 온라인에 다양한 제품이 많으니 C타입으로 연결해서 USB 포트가 필요하다면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사실 크기가 크거나 선이 길면은 휴대가 불편하지만 크기도 적당하고 휴대가 좋은 것 같습니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