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현 하남돼지집 삼겹살 강남 맛집

 

하남돼지집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삼겹살은 냉동 삼겹살인지 냉동되지 않은 생삼겹살 하고 식감이나 맛에서 많이 차이가 납니다. 지금까지 많은 음식점을 다녀보면서 느꼈지만 생삼겹살은 육즙 자체가 살아 있어서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삼겹살은 그리고 한국 사람이 가장 많이 먹는 부위로 지방의 함량이 높고 단백질이 적지만 지방의 고소한 맛이 매력입니다. 그래서인지 이 고소한 맛이 조화를 이루어서 더욱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

 

 

 

 

냉동 삼겹살도 냉동 삼겹살만의 매력이 있지만, 오늘 같은 경우는 생삼겹살이 땅겨서 하남돼지집으로 방문했습니다. 하남돼지집도 논현점뿐만이 아니라 여러 지점에 있는 돼지고기 체인점입니다. 옛날과 다르게 요즘은 고깃집도 정말 많아졌고 정말 가게만의 굽는 방식도 다 다른 것 같습니다.

 

 

저녁 시간이 될 때쯤 방문했는데 논현점 같은 경우는 자리도 넓고 전체적인 분위기는 좋았습니다. 들어가자마자 사진에 보이는 중간 부분에 초벌 공간에서 1차로 초벌하고 손님상으로 나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확실히 고기는 초벌 전, 초벌 후를 비교하면 삼겹살에 숙성된 냄새나 맛 자체가 다른 것 같습니다.

 

 

 

역시 기본적인 밑반찬은 부추, 명이나물, 김치, 와사비, 기타 소스들입니다. 정말 하남돼지집을 오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명이나물을 무한으로 리필해서 먹을 수 있다는게 가장 매력입니다. 솔직히 명이나물은 가격도 비싸긴 하지만 삼겹살과 함께 싸 먹을 수 있다는건 정말 새로운 느낌입니다. 그래서인지 상추나 깻잎 같은 경우는 따로 제공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하남돼지집에 꼭 생삼겹살뿐만이 아니라, 목살, 갈비 등 다양한 종류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모둠도 판매하고 있었던 것 같은데 저 같은 경우는 단품으로 먹는게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냉동보다는 여기는 생 위주로 판매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직원분께서 구워주시고 김치 같은 경우도 기본적으로 고기랑 같이 구워주시는 것 같습니다. 사진에는 없지만, 김치를 구울 때 참기름을 살짝 뿌려서 고소한 맛이 조금 첨가되는 것 같습니다. 확실히 김치는 삼겹살 기름에 구워야 더 맛있어지는 것 같습니다.

 

 

후식으로는 냉면하고 김치말이 국수를 고민하다가 결국 김치말이 국수로 주문했습니다. 하남돼지집은 자주 오는 편이라서 냉면도 맛있지만 약간 얼큰한 김치말이 국수도 맛있는 것 같습니다.

 

2명이 가서 생삼겹살은 2인분 시키고, 김치말이 국수나 냉면을 하나 시켜서 먹으면 딱 맞는 것 같습니다. 항상 생삼겹만 먹고 있는데 다음에 가면 다른 부위도 먹어보고 후기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하남돼지집 같은 경우 옛날에는 배달을 하지 않았는데 최근 배달로도 판매하고 있는 것 같은데 꼭 가지않더라도 배달로 시켜먹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