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옛날곱창 해미우시장 형제가게 방문

 

옛날곱창


사실 백종원 골목식당 보면서 서산에 놀러 가면 해미우식당에 꼭 가서 곱창전골을 먹겠다고 다짐했는데, 역시나 주말이라서 그런지 사람이 정말 많았고 해미우시장 식당 같은 경우 오전/오후로 나뉘어 대기표를 주는데 오전 일찍 가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사람이 정말 많아서 늦게 오면 대기표 받기도 어렵고 무작정 웨이팅을 한다고 해서 먹을 수 없어서 형제 가게로 방문했습니다.

 

 

 

 

옛날곱창 같은 경우 해미우시장 부근에 있어서 걸어오기 어렵지 않습니다. 골목식당 방영 이후라서 그런지 서산 어디를 가더라도 사람이 항상 많았고 이 근처에 마가린 호떡이라고 해서 유명한 간식거리가 있는데 호떡마저도 사람이 정말 많아서 먹기가 어려웠습니다.

 

해미우시장 형제 가게인 옛날곱창 같은 경우에도 대기표를 나눠주는데 해미우시장처럼 사람이 엄청 많거나 그러지는 않았습니다. 주말에 방문했는데 저 같은 경우는 대략 50분 정도 기다려서 입장했던 것 같고 점심시간에 사람이 많이 몰려서 제가 많이 기다린 것 같습니다.

 

 

실내로 들어오면 테이블이 그렇게 많지 않아서 웨이팅이 다소 길어질 수 있지만, 회전율이 그래도 빠른 편이라서 혹시라도 오셔서 웨이팅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금방 입장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돼지 곱창구이가 주메뉴고 돼지 곱창전골도 있습니다. 2인 이상 주문이 가능하고 1인분씩 주문은 불가능한 것 같습니다. 만약 돼지 곱창구이, 곱창전골 모두 먹고 싶다면 돼지 곱창구이 2인분 드시고 곱창전골 小를 드셔야 할 것 같습니다.

 

 

밑반찬은 간단하게 단무지, 양파절임, 콩나물, 열무김치입니다. 반찬은 화려하지는 않지만 무난하게 곱창전골이랑 먹을 반찬인 것 같습니다. 반찬은 셀프바에서 따로 이용하는게 아니라 직원분께 더 달라고 하시면 더 주시는 것 같습니다.

 

 

곱창전골은 보통 소곱창 전골을 많이 생각할 텐데, 지난번 청량리 은하곱창 방문한 뒤로 해미우시장 곱창전골을 먹어본 결과 돼지 잡내도 안 났고 정말 맛있었습니다. 깻잎이 많이 들어가서 그런지 깻잎 향이 많이 났고 국물 자체도 되게 얼큰하고 좋았습니다.

 

우동사리도 판매되고 있어서 우동사리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우동사리도 주문해서 같이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건 옛날곱창에서 만든 비법 소스인데, 돼지 곱창전골에 들어 있는 곱창을 이 소스에 찍어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사실 이 비법 소스가 맛있어서 다시 오고 싶을 정도의 맛인데 돼지의 잡내가 난다면 아마 이 소스가 다 잡아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역시 볶음밥을 볶아 먹었습니다. 돼지 곱창구이는 볶음밥을 비벼 먹을 수 없지만 곱창전골은 볶음밥을 마지막에 볶아 드실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곱창전골을 드실 계획이라면 곱창전골 국물을 살짝 남겨두셔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웨이팅해서 살짝 지루했지만, 확실히 곱창전골의 국물이 정말 맛있었고 곱창 자체의 돼지 향도 안 나서 좋았습니다. 곱창을 처음 도전하는 분들이라도 맛있어서 쉽게 드실 정도인 것 같습니다. 곱창전골이라 해서 곱이 없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국물이라도 곱이 어느 정도 차 있어서 더 맛있던 것 같습니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