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치즈 만들기 치즈없이 레시피

 

콘치즈


콘치즈는 치즈가 있어야 콘치즈라고 생각하지만, 꼭 치즈가 없더라도 콘치즈를 맛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사실 치즈가 저렴한 가격이면 넣겠지만 치즈 자체가 비싸서 먹기가 부담스러운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 주꾸미 가게나 매운 음식점 가게를 가보면 콘치즈라는 음식이 나올 정도로 정말 맛있는 간식입니다. 한번 이번에는 치즈 없이 콘치즈를 만들어봤는데 소개하려고 합니다.

 

생각해보면 옥수수콘은 정말 다양한 요리로 활용되기도 하지만 초보 요리사가 무언가를 요리할 때 가장 쉬운 재료가 아닐까 싶습니다. 옛날에는 옥수수콘은 슈퍼 같은 데에서 팔면 가격이 저렴해서 가끔 집에 사 와서 숟가락으로 퍼먹기도 했던 것 같습니다. 따로 조리할 필요 없이 샐러드랑 곁들여 먹기도 하고 그냥 먹어도 되는 제품이라서 그렇습니다.

 

재료 : 옥수수콘 1캔 / 마요네즈 / 설탕

 

 

스위트콘을 샀다면 통속에 담겨 있는 단물을 빼내 주셔야 합니다. 설탕을 넣어서 조리하기도 하고 조리하다 보면 옥수수 자체에서 수분이 나와서 스위트콘 국물을 넣게 되면 맛이 없습니다. 스위트콘을 따시면 너무 많이 따지 마시고 뚜껑을 살짝만 뜯어서 국물이 나올 수 있을 구멍으로 따라냅니다.

 

 

스위트콘을 약 1분간 볶다가 마요네즈 3큰술 설탕 2큰술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스위트콘 1캔 기준으로 설명했으므로 혹시라도 조리하시다가 맛을 보시고 부족하다 싶으면 더 넣어주시면 됩니다. 마요네즈 3큰술 설탕 2큰술이 가장 맛있는 조리법이라서 해당 레시피로 드시면 됩니다.

 

 

 

오래 볶을 필요도 없어서 약 10분 정도만 볶아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약간씩 옥수수들이 타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이쯤 되면 바로 불을 끄시고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옥수수가 엄청 뜨거우므로 조금 식혀서 드시는게 좋습니다. 오래 볶으면 옥수수 수분 자체가 날아가서 맛도 없어질뿐더러 옥수수가 타서 퍽퍽함이나 옥수수 자체의 맛이 안 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느 정도 완료된 것 같으면 중간중간에 드셔보시면서 이 정도면 괜찮다 싶으면 드시면 됩니다.

 

 

스위트콘 1캔을 모두 담은 모습은 아니고 살짝만 덜어서 촬영한 모습입니다. 스위트콘 자체가 정말 간편하면서도 요리 초보자라도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서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이들 간식이나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콘치즈이니 맥주 한 캔이랑 같이 곁들여 먹어도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옥수수콘은 참고로 프라이팬에 볶아서 콘치즈뿐만이 아니라 유튜브나 요리 강좌를 보면 옥수수전, 샐러드, 튀김 등 다양한 요리로 활용됩니다. 이번에 알려드린 레시피로 만들어 보시고 다음에 기회되면 다른 방향으로도 옥수수콘을 활용하여 음식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지난번에 옥수수전을 만들긴 했는데 워낙 반죽이 두껍게 되서 그런지 맛은 그렇지 없었는데 옥수수콘은 콘치즈로 해먹는게 가장 맛있기도 한 것 같습니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